뷰페이지

[격전지 당선자]심상정 “국민 삶에 힘이 되는 의정 활동 다시 시작”

[격전지 당선자]심상정 “국민 삶에 힘이 되는 의정 활동 다시 시작”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6-04-14 00:47
업데이트 2016-04-14 0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를 믿고 4년 더 맡겨주신 고양시민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전국에서, 심지어 해외에서 찾아와 성원해주신 당원과 지지자들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미지 확대
경기 고양갑 정의당 심상정 당선자
경기 고양갑 정의당 심상정 당선자
정의당 심상정(57) 대표가 경기 고양갑에서 새누리당 손범규(49) 후보를 또다시 누르고 3선에 성공했다. 그는 “지난 두 주간 치열하게 경쟁했던 새누리당 손범규, 더불어민주당 박준, 노동당 신지혜 후보에게도 존경을 담은 위로를 드린다”면서 “세 후보의 지역, 서민, 청년에 대한 진심어린 걱정과 공들여 내놓은 해법들을 적극적으로 받아 안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대안 정당으로 인정받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지만, 아직 부족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배 이상 늘어난 정당 지지율과 3선 지역구 2석(노회찬 경남 창원 성산)을 주셨다는 점에서 대안 정당으로 경쟁에 나설 자격은 인정했다고 생각하고, 국민의 삶에 힘이 되는 의정 활동을 다시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4년 전 심 당선자는 현역의원이던 손 후보를 170표의 근소한 차로 누르고 당선됐다. 그런 탓에 선거 전 각종 여론조사에서 고전할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8000가구 이상 중산층이 몰려 사는 식사지구가 이번 선거부터 고양병(전 일산갑) 선거구에서 고양갑으로 변경돼 손 후보에게 유리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더민주에서 박 후보까지 출마해 야권성향표가 분산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출구조사 결과에서 56.6%로 33.1%인 손 후보를 23.5%포인트를 앞섰고, 개표에서도 큰 차이로 앞서가자 지지자들은 크게 안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