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선택 4.13> 정의당 “국민의 손으로 정의로운 미래 열어달라”

<선택 4.13> 정의당 “국민의 손으로 정의로운 미래 열어달라”

입력 2016-04-13 11:56
업데이트 2016-04-13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 연대 무산에 ‘홀로서기’ 선거…두자릿수 정당 득표율 기대

정의당은 선거일인 13일 유권자에게 투표 참여를 호소하며 투표 상황을 지켜봤다.

정의당은 중앙당 차원의 야권 연대가 무산된 탓에 이번 선거를 혼자만의 힘으로 치르는 만큼 긴장된 분위기가 역력했다.

반면 최근 정당 지지율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어 비례대표 의석에서 예상 외로 선전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감지됐다.

당내에서는 야권 유권자들의 교차투표 흐름이 두드러지면 두자릿수 정당 득표율도 가능하다는 분위기다. 정의당은 선거운동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정당 투표는 기호 4번”을 호소해왔다.

한창민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오늘은 국민이 일꾼을 뽑는 날”이라며 “실천하는 국민이 미래의 주인이며 투표는 권리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한 표 한 표가 모여 역사를 만든다”며 “국민의 손으로 정의로운 미래를 열어달라. 참여가 힘이다”라고 호소했다.

이미 지난 8일 사전투표를 한 심상정 상임대표는 오전 임시정부수립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여의도 당사로 이동해 당직자들을 격려했다.

심 대표는 오후 자신의 지역구인 고양갑 선거사무소에 머물다 개표가 시작되면 다시 당사로 이동, 선대위원들과 함께 선거 결과를 지켜볼 계획이다. 정진후 원내대표는 자신이 출마한 경기 안양동안을 제4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