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분 투자에도 영어회화 실력 ‘쑥쑥’?... 공부 방법이 핵심

10분 투자에도 영어회화 실력 ‘쑥쑥’?... 공부 방법이 핵심

입력 2016-04-13 14:11
업데이트 2016-04-13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캐럿글로벌 제공
캐럿글로벌 제공

요즘 직장인들은 외국어 실력을 쌓기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시간을 내기가 쉽지않고 효과 신통치 않아 고민이 많다.

이렇게 영어회화 학습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은 가운데, 하루 10분을 투자하면서 원어민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전화영어도 좋은 대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만 아무런 준비 없이 시간에 맞춰 전화만 한다고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적합한 공부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

 전화영어 전문업체 당근영어는 전화영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했다.
 
 우선 예상 질문에 대한 대답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어제 뭐 했어?’ ‘이번 주말에 계획 있어?’ 등 간단한 안부 인사부터 자유롭게 대응할 수 있게 준비해 본다. 전화영어 10분 동안 대화가 끊기지 않게 해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날 정해진 대화 주제에 해당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다만 한 가지 대답을 적어놓는 것은 좋지 않다. 다양한 대답을 준비해 보고 말로 여러 번 반복하는 방법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자기만의 교정 노트를 정리하는 것도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수업이 끝나고 받게 되는 피드백을 따로 정리하면서 실수를 줄여나가는 것이다.
 
 또 시간이 된다면 영어 일기를 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어려운 표현이나 잘 풀리지 않는 내용은 강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전화영화 수업을 받는 내용을 다시 듣는 방법도 자신의 실수를 알고 고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2000년 출범해 국내에 전화영어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당근영어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 출신 원어민 강사와 1:1 맞춤형 레슨 강의를 진행한다. 당근영어의 교육 콘텐츠는 1000여개 기업에서 이용될 정도다.
 
 당근영어 관계자는 “예상 질문·대답을 정리하고 교정 노트를 만드는 등 방법을 적극 활용하면 누구나 원어민에 가까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