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문규 복지차관 “건보료 부과체계, 이른 시일내 개편”

방문규 복지차관 “건보료 부과체계, 이른 시일내 개편”

입력 2016-04-12 15:05
업데이트 2016-04-12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관은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시기와 관련해 “이른 시일 내에 하겠다”는 입장을 12일 밝혔다.

방 차관은 이날 세종시 인근 식당에서 기자들과 만나 “(부과체계 개편안) 공청회를 하면서 개편안을 발표하고 그 과정에서 공론이 모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복지부는 당초 지난해 건보료 부과체계 개편안을 내놓기로 했지만 일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입자의 소득 자료를 바탕으로 한 시뮬레이션 작업을 하는 중이다.

방 차관은 구체적 시기를 묻는 말에 “안을 발표하는 것은 빨리할 것”이라면서도 “노인 장기요양보험, 수가 체계 등 보건 쪽 이슈가 꽤 많다”며 말을 아꼈다.

‘유보 통합’(유아교육·보육 통합) 논의에 대해서도 신중한 입장을 내비쳤다.

방 차관은 “유보 통합을 반대하지 않지만 장기적인 프로젝트”라며 “어린이집 교사와 유치원 교사 등을 하나의 방식으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멕시코·미국 방문 성과를 묻는 말에 방 차관은 “미국 국립보건원(NIH)과 메르스 백신 개발 및 정밀 의료 등을 공동 연구하기 위한 논의를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멕시코를 교두보 삼아 중남미 쪽에 진출할 계획”이라며 “미주개발은행(IDB)과 업무협약(MOU)을 맺는 방안 등도 상반기 중에 마무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