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제단체 “총선 이후 경제활성화법 처리해 달라”

경제단체 “총선 이후 경제활성화법 처리해 달라”

입력 2016-04-11 22:56
업데이트 2016-04-11 2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법촉구 서명 181만명 돌파

20대 총선을 이틀 앞둔 11일 재계가 여야 3당을 차례로 방문, 경제활성화법안 조속 입법을 촉구했다. 총선 개입성 방문이라는 의혹에 대해 경제단체들은 “선거에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부인한 뒤 “절박한 심정에서 정당 면담에 나섰다”고 해명했다.

이미지 확대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동근(가운데)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 경제단체 부회장 및 임원들이 경제활성화법 입법 촉구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동근(가운데)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 경제단체 부회장 및 임원들이 경제활성화법 입법 촉구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5단체 부회장 및 임원들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을 방문해 “국회에 계류 중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노동개혁법 등을 총선 이후 19대 국회의 잔여 임기 중이나 20대 국회에서 우선 처리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정당 방문 뒤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업이나 경제단체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경제의 근본적인 틀을 바꾸고 청년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경제활성화법안 조속 입법이 필요하다”며 “경제활성화법안 입법 촉구 서명 인원이 이날 181만명을 넘어섰다는 점을 면담에서 강조했다”고 전했다. 총선 선거운동 전 재계는 133만명의 서명부를 국회에 전했고, 이후에도 서명이 이어져 한 달 반 동안 약 48만명이 추가로 서명했다고 대한상의는 소개했다.

송재희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불황으로 대기업·중소기업 할 것 없이 경영이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20대 국회는 3당 체제가 될 텐데, 경제활성화법안을 오랜 기간 검토한 19대 국회에서 관련 법안을 처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4-12 19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