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뒤사각턱 수술때 이차각 생기지 않게 교정하는 것이 ‘핵심’

귀뒤사각턱 수술때 이차각 생기지 않게 교정하는 것이 ‘핵심’

입력 2016-04-11 16:14
업데이트 2016-04-11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
시대가 변화하면서 단순히 예쁜 얼굴보다는 얼굴 전체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얼굴 전체를 보았을 때 여성스럽거나 예쁜듯한 느낌이 안 드는 경우 대부분 발달한 사각턱모양의 하악각이나 광대뼈 등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

무턱, 긴턱, 비대칭턱, 사각턱인 경우, 얼굴 뼈를 축소해 얼굴을 보다 갸름하고 작게 만들어주는 안면윤곽 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최근에는 새로운 수술법이 개발되고 진화되어 수술 부위를 최소화 하면서 안면윤곽의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 속속 나오고 있다.

이에 모가 난 인상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귀뒤사각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보톡스와는 달리 골격자체가 크거나 좋지 않은 방향으로 발달된 사람들에게 괸심이 모아지고 상황이다. 수술은 귀 뒤 2.5cm 절개를 통해 각진 턱뼈를 절제해 얼굴선을 다듬어 주게 된다.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수술때 특히 주의할 점은 이차각이 생기지 않도록 교정하는 것인데, 병원의 숙련도나 유형에 따라 수술방법에 차이를 보인다. 잘라내는 방식이 갈아내는 방식보다 비대칭으로 인해 얼굴윤곽의 불균형이 일어날 확률이 적으며 감염의 위험성도 적다. 수술 후 상처는 귀가 접히는 주름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또한 이 수술의 장점은 빠른 회복으로, 수술 당일에 식사가 가능할 만큼 수술시간 및 회복시간이 짧아 일상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두려움 없이 편안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수술 후 정면과 측면 효과를 동시에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최근 비일비재로 일어나고 있는 성형 의료사고를 생각해 보았을 때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숙련된 성형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해당 병원에 어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수술을 진행하는지 역시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