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결국 가선 1번이냐 2번이냐 택일해야”

김종인 “결국 가선 1번이냐 2번이냐 택일해야”

입력 2016-04-10 13:28
업데이트 2016-04-10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대 총선서 서울, 수권야당 전폭 지지해 개헌과 민주화 초래”“경제병 치유할 능력 없는 사람들 바꾸고 수권야당 탄생시켜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10일 “정체성을 정하지 못하는 정당이 있지만, 결국 가서는 1번이냐 2번이냐 택일해야 한다”며 “1번을 택해 지금과 같은 경제상황을 더 지속할 것이냐, 아니면 2번을 택해 희망찬 새로운 경제를 구축할 건지를 판가름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10일 서울 명동성당 앞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선거유세에서 김종인 비대위 대표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10일 서울 명동성당 앞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선거유세에서 김종인 비대위 대표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마천동 거리에서 열린 송파병 남인순 후보에 대한 지원유세에서 “이번 4·13 총선에서 제대로 된, 수권할 수 있는 야당을 꼭 탄생시켜야 한다. 더민주를 수권야당으로 탄생시키지 않으면 한국의 장래는 별로 희망이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가 과거 오랫기간 동안 민주화를 이뤄지지 못했던 1987년 지금의 헌법을 만들기 직전에 바로 어떤 일이 벌어진지 아는가”며 “13대 국회의원 총선에서 서울에서 새로운 수권할 수 있는 야당에 전폭적 지지를 함으로 인해 그 선거 결과가 우리나라 헌법 변화를 초래했고 민주화를 이룩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서울시민의 투표 역량을 대단히 높게 평가하는 사람이다. 서울의 유권자들이 우리나라가 가야할 방향이 무엇이란 걸 너무 잘 아리라 믿는다”며 압도적 지지를 호소했다.

김 대표는 “우리가 앓고 있는 경제병을 고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우리 경제를 맡긴다면 경제는 절대 못살아난다”며 “(경제를) 치유할 능력없는 사람들을 이번 4·13 총선에서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고 경제심판론을 거듭 제기했다.

그는 앞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에서 한 광진갑 전혜숙 후보 지원유세에서 “양극화 걱정한다면서 부자세금은 감세하고 서민 세금은 몰래 올리는 짓을 하는 것이 현재 정부”라며 “자는 세금 깎아주고, 담뱃값 슬그머니 흘리며 서민 주머니 터는 식으로 세금 운용하는 정부가 양극화를 해소할 수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