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야권연대, 참 못난 짓…국회의원이 장난이냐”

김무성 “야권연대, 참 못난 짓…국회의원이 장난이냐”

입력 2016-04-08 10:55
업데이트 2016-04-08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안양서 지원유세 “더민주, 안보·경제·일자리 장애물”

이미지 확대
<총선> 목청 높여 연설하는 김무성
<총선> 목청 높여 연설하는 김무성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13 총선 사전투표가 시작된 8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안로 목련아파트 앞에서 열린 안양을 심재철 후보 지원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8일 20대 총선을 앞두고 일부 지역구에서 야권의 후보단일화가 계속 진행되는 데 대해 “못난 짓”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 안양의 지하철 4호선 범계역 앞에서 한 심재철(안양 동안을) 후보 지원유세에서 “이 지역에서 야당 후보자들이 야권 연대를 한다는데 이건 참 못난 짓”이라면서 “야권 연대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런 후보자들은 안양 동안을에서 국회의원 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 지역구에서는 국민의당 공천을 받은 박광진 후보가 지난달말 출마를 포기하고 더불어민주당 이정국 후보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김 대표는 또 “어제도 인천 남동을에서 야권의 두 후보가 연대를 하면서 구의원을 서로 주고받기로 하며 뒷거래를 한 게 있다고 모 언론에서 보도했다”면서 “이렇게 뒷거래를 하려면 왜 출마를 하느냐.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장난이냐”고 거듭 비판했다.

이어 김 대표는 “국정의 요체는 민생이다. 정치는 민생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치우고 민생을 살피는 길을 만들어가야 한다”면서 “현재 대한민국의 안보 장애물, 경제 장애물, 일자리 장애물은 제1야당 더불어민주당이란 사실을 알고 계시느냐”고 역설했다.

또 “19대 국회가 역대 최악의 국회라고 얘기하는데 그건 운동권 출신들이 많이 활동했기 때문”이라면서 “20대 국회에선 운동권 출신 국회의원을 줄여야 하고, 이를 위해선 새누리당이 많이 국회에 진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