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원 폭행 갑질 탓 불매운동” 자서전 강매 등 의혹도 잇따라
“미스터피자 가맹점주들은 불매운동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정우현 MPK그룹 회장은 국민들에게 정중히 사과해야 합니다.”미스터피자 가맹점협의회 소속 점주 20여명이 6일 서울 서초구 MPK그룹 앞에서 정우현 회장의 경비원 폭행과 관련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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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기자회견에서 가맹점주들은 정 회장의 ‘갑질’을 추가 폭로했다. 정 회장이 가맹점주들에게 자신의 자서전 ‘나는 꾼이다’를 강매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 점주는 “가맹점으로부터 받은 광고비로 자서전을 제작했고, 많게는 500여권까지 구매한 곳도 있다”고 말했다. 책은 2012년 2월 발간 후 3주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다른 점주도 “매장에 20~30권의 책이 손님 대여용이라는 명목으로 내려와 돈을 지불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수수료가 든다는 이유로 MPK가 식자재 카드 결제를 금지하고 있다는 주장도 이어졌다. 한 점주는 “매월 7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평균 2000만원 정도의 식자재를 본사로부터 구매하고 있다”며 “그러나 계좌이체 등 현금으로만 결제를 하도록 강요해 가맹점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조용철 기자 cyc0305@seoul.co.kr
2016-04-07 1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