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김무성, 막말로 전북도민 모욕…사과해야”

더민주 “김무성, 막말로 전북도민 모욕…사과해야”

입력 2016-04-06 13:23
업데이트 2016-04-06 1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은 6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전북도민에 막말을 했다고 주장하며 김 대표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김 대표가 오늘 전북 전주에 와서 ‘여러분은 배알도 없느냐. 전북도민 여러분 정신 차리시라’는 막말을 했다”며 “전북도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전주에서 정운천 후보를 위한 지원유세 중 “전북은 30년 동안 민주당을 지지해왔지만 돌아온 게 뭐가 있느냐”며 “이래 놓고도 이번 총선에서 야당 의원을 만들어주겠습니까. 여러분들 배알도 없습니까. 전북도민 여러분 정신차리십시오”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전북을 얼마나 무시하면 이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기가 막히다”라며 “집권여당으로서 새누리당이 전북을 위해 도대체 무슨 일을 했기에 이리도 당당한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그리도 잘해서 대구와 부산경제가 침체에 빠져 있는가”라면서 “나라 경제를 망친 것도 모자라 이제 유권자까지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후안무치함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이어 “표를 주면 준 대로 만만하게 여기고, 표를 주지 않으면 주지 않은 대로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안하무인에 유권자의 심판이 필요하다”며 “전북도민은 김무성 대표의 막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