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과드립니다” 대신 사과하는 점주들…미스터피자 정우현 회장 갑질+폭언 주장

“사과드립니다” 대신 사과하는 점주들…미스터피자 정우현 회장 갑질+폭언 주장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6 20:27
업데이트 2016-04-06 2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스터피자 가맹점협의회 소속 점주 20여명이 6일 서울 서초구 MPK그룹 앞에서 정우현 회장의 경비원 폭행과 관련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미스터피자 가맹점협의회 소속 점주 20여명이 6일 서울 서초구 MPK그룹 앞에서 정우현 회장의 경비원 폭행과 관련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미스터피자 가맹점주들이 MPK그룹 정우현 회장을 대신해 국민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정 회장이 경비원 폭행 논란에 휩싸여서다.

또 미스터피자 가맹점주들은 “정 회장이 점주들을 ‘금치산자’, ‘패륜아’ 등으로 부르며 폭언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6일 미스터피자가맹점주협의회는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와 함께 6일 서초구 MPK그룹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와 같이 밝혔다.

이들에 따르면 정 회장은 2012년 11월 한 점주가 현행법에 따라 식자재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하자 ‘금치산자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이런 요구를 할 수 있느냐’며 해당 점주를 비난하는 공지를 게시했다.

식자재를 카드로 결제하면 본사는 수십억원 이상 카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지만 현금 결제를 할 경우 가맹점들이 현금 여유분을 유지해야 하는 부담이 생긴다. 점주들은 여전히 본사가 카드 결제를 허락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판매관리(POS) 기계 공급업체와 계약할 때 본사와 협의회가 공동으로 공개 입찰하기로 돼 있는데 본사는 올해 독단적으로 수의계약을 체결해 협약을 파기했다“고 비판한 뒤 ”정 회장과 MPK그룹이 불공정 ‘갑질’을 멈추고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을 생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미스터피자 본사 관계자는 ”식자재 비용을 카드로 결제하면 손해가 명확하다는 점을 설명하려다 ‘금치산자’라는 표현이 나온 것인데 문맥을 잘라 폭언이라고 주장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정회장은 최근 회사 식당이 입점한 건물 경비원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한편 가맹점주들은 이날 국민들에게 “가맹점주들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또 가맹점주들은 ‘진정성 있게 사과하세요’러는 종이를 들고 정 회장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