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기업 시크릿 CEO “한국은 관계형 마케팅 가장 큰 시장”

글로벌 기업 시크릿 CEO “한국은 관계형 마케팅 가장 큰 시장”

입력 2016-04-06 15:44
업데이트 2016-04-06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3회 시크릿 아카데미 특강 현장
제3회 시크릿 아카데미 특강 현장
최근 세계의 화장품 시장이 한국 기업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레드오션’인 한국에 진출해 급성장 중인 국외 브랜드가 있어 그 비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화장품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은 바로 사해화장품 브랜드 ‘시크릿’. 전 세계 40개국에 6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은 시크릿은 한국에서 특히 비약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12년 9월 아시아 최초로 설립된 시크릿 한국지사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2015년 한국 진출 3년여 만에 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이런 가운데 시크릿의 최고 경영자이자 청업주인 아아작 밴 샤바트 회장이 최근 한국을 직접 찾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이사 김현수)가 ‘제3회 시크릿 아카데미’에 참석,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3월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서울에서 초급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샤바트 회장은 특강에서 “입소문과 관계형을 축으로 하는 사회기반 경제로 세계 산업경제로 변화함에 따라 사람을 통해 제품 홍보가 가능해졌으며, 이는 엄청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시크릿은 현재 사업 중인 40여 개 국가 중 7개 국가에서 관계형 마케팅으로 전환했고 그 중 가장 규모가 큰 곳이 한국이다”라고 말했다.

샤바트 회장은 이어 “시크릿에서 성공한 리더사업가들은 모두 꺼지지 않는 열정을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도 뜨거운 열정과 공동체 정신을 잃지 않고 공동체 일원 모두가 정직하고 옳은 길을 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한국지사의 김 대표이사는 “시크릿이 비약적으로 성장한 데에는 이를 뒷받침해주는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꼽으면서 “시크릿은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시크릿 에이전트가 보다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