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 데뷔 오승환 1이닝 2K 무실점…한·일·미 모두 접수할까

ML 데뷔 오승환 1이닝 2K 무실점…한·일·미 모두 접수할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4 09:43
업데이트 2016-04-04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승환 1이닝 2K 무실점
오승환 1이닝 2K 무실점 오승환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에 진출한 투수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2016시즌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오승환은 4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전에서 1이닝 2볼넷 2탈삼진 무피안타로 무실점했다.

이날 등판으로 오승환은 1994년 박찬호를 시작으로 데뷔 당시 한국 국적 선수로는 16번째로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았다. 아울러 오승환은 이상훈, 구대성, 임창용에 이어 4번째로 한국·일본을 거쳐 미국까지 3개국 프로야구를 모두 경험한 투수가 됐다.

미국에서 시작해 일본을 거쳐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끝낸 박찬호를 포함하면 오승환은 한국, 일본, 미국 프로야구 1군 무대에서 모두 뛴 5번째 한국 선수가 됐다. 오승환은 0-3으로 밀린 7회말 메이저리그 마운드를 처음 밟았다. 지고 있었지만 세인트루이스의 에이스 애덤 웨인라이트의 뒤를 이을 투수로 지목받았다.

첫 상대는 맥 조이스. 데뷔 무대라 긴장했는지 오승환의 제구력이 흔들렸다. 오승환이 선택한 메이저리그 초구는 시속 93마일(약 150㎞) 커터였다. 그러나 이 공은 포수 뒤로 빠져 폭투가 됐다.

3회 연속 볼을 던지던 오승환은 4구째인 시속 91마일(약 146㎞) 직구를 스트라이크존에 찔러 넣었다. 풀카운트로 끌고 갔지만, 조이스를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다음 타자인 조 제이소에게도 초구에 볼을 던졌지만, 2구째에 2루 땅볼을 유도하며 데뷔 첫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다음 상대는 피츠버그의 간판타자인 앤드루 매커천. 오승환은 시속 90마일(약 145㎞) 커터로 헛스윙을 유도하기도 했지만, 결국은 풀카운트 끝에 볼넷으로 걸렀다. 1사 1, 2루에서 만난 데이비드 프리스에게는 초구부터 스트라이크를 넣었다. 시속 91마일 커터였다. 프리스와도 풀카운트로 접전을 펼쳤다. 그러나 시속 83마일(약 134㎞) 슬라이더에 프리스가 꼼짝 못하면서 메이저리그 첫 삼진을 잡아냈다.

스탈링 마르테에게도 초구로 스트라이크를 잡았다. 이번에도 풀카운트까지 이어졌지만 시속 85마일 슬라이더로 헛스윙을 유도하며 두 번째 탈삼진을 기록했다. 1이닝을 안타와 실점 없이 지키며 임무를 완수한 오승환은 8회말 세스 매니스에게 마운드를 넘겨줬다.

오승환은 데뷔 등판에서 5명의 타자에게 총 27개의 공을 던졌다. 12구는 스트라이크, 15구는 볼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