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글 지메일에 만우절 장난…사용자 불편 사과

구글 지메일에 만우절 장난…사용자 불편 사과

입력 2016-04-02 10:32
업데이트 2016-04-02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이 1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무료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에 만우절 장난으로 엉뚱한 기능을 넣었다가 사용자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문제가 된 기능을 삭제하고 사과했다.

구글은 이날 지메일 웹 인터페이스에 보통의 ‘보내기’ 버튼 외에 또 하나의 전송 버튼을 달았다.

‘마이크 드롭’(Mic Drop)이라고 불리는 이 버튼을 통해 이메일을 보내면 수신자들에게 코믹한 그림 화면이 전송됐다.

또 이 버튼으로 보내진 이메일에 수신자가 답장하면, 원래 이메일의 송신자가 답장을 받아 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작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미니언즈’(Minions)에 나오는 장면에서 힌트를 얻은 장난이었다.

이 버튼 말고 정상으로 이메일을 전송하는 보내기 버튼도 있었으나, 지메일 사용자 중 많은 수가 마이크 드롭 버튼이 장난이라는 점을 모르고 이메일을 보내는 바람에 제대로 답장을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웃기는 애니메이션 그림 파일을 받아 본 데 이어 답장을 해도 응답이 없자 “나를 무시하는 거냐”며 상대편에게 화를 낸 고객들도 많았다.

구글은 사용자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올해는 우리가 우리 장난에 넘어간 듯합니다. 버그 탓에 마이크 드롭 기능이 본의 아니게 웃음보다 두통을 더 많이 일으켰습니다”라며 이 기능을 삭제하고 사과했다.

이 회사는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 기능은 삭제됐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화면에 계속 보인다면, 지메일 페이지를 다시 로드해 주십시오”라고 알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