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1절 맞아 與 “새 미래 열자” 野 “역사 지킬 것”

3·1절 맞아 與 “새 미래 열자” 野 “역사 지킬 것”

입력 2016-03-01 14:10
업데이트 2016-03-01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 “경제혁신 3개년 계획·4대 구조개혁 뒷받침”더민주 “박근혜 정부 역사교과서 개악 중단 촉구”

제97주년 3·1절을 맞아 여당은 ‘새로운 미래’를, 야당은 ‘역사 지키기’를 각각 강조했다.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1일 논평에서 “우리 민족의 비폭력·평화 정신은 전 세계의 독립역사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며 세계사에도 한 획을 그었다”면서 “이제 그 저력과 기백을 디딤돌 삼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특히 “평화, 희생, 화합, 애국, 번영의 3·1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며,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위에 세워진 대한민국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구조개혁 성공을 뒷받침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에 대해 “분열보다는 통합의 정신으로 대한민국 건국과 평화통일의 길에 동행하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하루라도 빨리 미완의 숙제인 일제 과거사를 청산하는 게 중요하지만, 그 해법이 우리 스스로 원칙을 훼손하는 것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일본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부에도 자신들이 한 합의조차 부정하는 후안무치한 행태를 중단하고 피해 할머니들에게 책임 있는 사과를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 “3·1절을 맞아 박근혜 정부가 역사교과서 개악을 통해 친일의 역사를 지우려는 부끄러운 행태를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더민주는 3·1 운동의 정신을 계승, 민족의 정기를 바로 세우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지켜나갈 것을 조국의 독립과 광복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영전에 다짐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희경 대변인은 “일본 정부는 불행했던 과거사를 정리해야 한·일 양국의 미래가 상생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을 명시해야 한다”며 “우리 정부도 일본을 따라가는 국정교과서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한일 합의 등에서 보인 어처구니없는 태도의 변화를 촉구한다”고 논평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