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나다 의원 “대한민국 만세”로 기립 박수를 받다

캐나다 의원 “대한민국 만세”로 기립 박수를 받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3-01 11:39
업데이트 2016-03-01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알리 에사시 대한독립만세. 유튜브 화면 캡처.
알리 에사시 대한독립만세. 유튜브 화면 캡처.
1919년 3월 1일 독립운동이 97주기를 맞았다.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며 “대한독립 만세”로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에 알린 날, 삼일절.

저 멀리 캐나다에서도 삼일절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 외친 연방 의원이 있어 화제다. 지난달 25일 캐나다 윌로데일의 연방의원인 알리 에사시는 의회 발표에서 대한민국 3·1 운동에 대해 소개했다.



에사시는 “해방 이후 대한민국의 발전은 다른 자유주의 국가들에 등불 같은 일”이라면서 경이롭다고 표현했다.

이어 에사시는 “다음 주 화요일인 3월 1일은 ‘삼일’ 또는 ‘만세’ 운동이라 불리는 삼일 운동 새벽의 97주기를 기리는 날이다”라면서 “한국의 독립을 기리는 것은 물론 한국 교민사회에도 축하를 보내자”고 제안했다.

에사시가 의원활동을 하고 있는 윌로데일은 온타리오 토론토의 지역구로 10.3%의 한국계가 거주 중이다.

연설을 마친 에사시는 한국어로 “대한민국만세”를 외쳤고 의회 의원들은 기립 박수로 호응했다. 에사시 의원은 자신의 연설을 연설문과 함께 페이스북에 올렸고, 많은 네티즌들이 이에 좋아요를 누르며 호응을 보내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