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라, 무선인데 엄청 세네… 과자 부스러기까지 ‘싹싹’

어라, 무선인데 엄청 세네… 과자 부스러기까지 ‘싹싹’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2-29 23:06
업데이트 2016-03-01 0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드 없는 헤비급 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리뷰

4시간 충전하면 ‘강 모드’로 최대 17분
무선청소기 중 흡입력 ‘톱’ 최대 200W

유선이냐, 무선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청소기 고를 때 꽤나 고민되는 부분이다. 유선 청소기는 전원 코드를 옮겨 꽂아야 하고 청소할 때 선이 식탁 다리 등에 걸려 불편하지만 흡입력은 세다. 무선 청소기는 들고 다니기 편하지만 유선보다 흡입력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다.

이미지 확대
LG 코드제로 싸이킹
LG 코드제로 싸이킹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은 이런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한 제품이다. 생김새는 일반 유선 청소기와 비슷하다. 바퀴 달린 본체와 흡입구 스틱이 연결된 형태다. 다만 전기선이 없고, 배터리 충전단자가 있다. 4시간을 충전하면 흡입력이 가장 센 ‘강 모드’로 최대 17분을 청소할 수 있다.

청소기의 본질은 흡입력이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청소기 가운데 흡입력이 가장 세다. 최대 200W의 힘을 낸다. 수입 경쟁사 제품의 흡입력(100W)보다 2배 수준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무선청소기 중에서는 ‘헤비급’ 타이틀을 가진 셈이다. 하지만 비슷한 체급의 유선 청소기보다는 힘이 다소 떨어지는 듯하다. 나는 만 4년째 LG전자의 스팀 겸용 유선 청소기를 쓰고 있는데 과자 부스러기나 사탕 껍질 등 입자 큰 오물은 오래된 청소기가 더 빠르게 빨아들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유선 청소기와 유사한 흡입력을 내기 위해 모터를 더 많이 회전시켜 보완했다”면서 “모터의 분당 회전수가 유선 청소기는 3만 5000회이지만 코드제로 싸이킹은 4만 5000회”라고 설명했다. 다른 무선 청소기는 배터리가 닳을수록 흡입력이 점점 약해지는데, 코드제로 싸이킹은 끝까지 같은 힘을 유지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오토무빙 기능은 힘 약한 주부나 어린이도 청소기 사용을 쉽게 해준다. 청소기 본체와 손잡이에 각각 3개와 1개의 초음파 센서가 있다. 손잡이와 본체의 거리와 방향을 측정해 본체가 자동으로 움직인다. 본체와 손잡이가 100㎝ 떨어지면 70㎝ 따라오는 식이다. 흡입구는 양 날개가 뒤로 젖혀져 구석진 모서리 청소가 쉽다.

집에 한 대의 청소기만 필요하다면 코드제로 싸이킹을 구매해봄 직하다. 다만 스틱형 무선청소기를 평소에 보조용으로 쓰는 가정이라면 메인 청소기로 쓰기엔 애매한 제품이다. 사용설명서에는 한번 충전으로 132㎡(40형) 크기 집 안을 청소하기에 충분하다고 쓰여 있지만 ‘강’ 모드로 109㎡(33형) 집에서 거실과 주방, 방 2개를 청소하고 나니 방전돼 남은 방 하나를 청소하지 못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3-01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