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축구> ‘충혈된 눈’ 진성욱 “아쉽다…더 노력하겠다”

<올림픽축구> ‘충혈된 눈’ 진성욱 “아쉽다…더 노력하겠다”

입력 2016-01-31 11:08
업데이트 2016-01-31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에 역전패한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1골 1도움으로 활약한 진성욱(인천)이 깊은 아쉬움을 토로했다.

진성욱은 31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레퀴야 스타디움에서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 종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결승에서 져서 많이 아쉽다”고 말했다.

충혈된 눈으로 라커룸에서 빠져나온 진성욱은 “열심히 뛰고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가 그만큼 못따라온 것 같다”며 한숨을 쉬었다.

이날 진성욱은 후반 2분 심상민(서울)의 크로스를 받아 골대 정면에서 왼발 터닝 슈팅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또한 진성욱은 권창훈의 선제골까지 도왔다.

진성욱은 신태용 감독의 주문에 대해 “별다른 주문은 없었고 많이 움직이고, 몸싸움에서 지지말고 버텨달라고 말씀하셨다”고 설명했다.

진성욱은 역전을 당한 이유에 대해선 “집중력이 좀 떨어진 것 같다. 골을 먹을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을 안했기 때문에 첫 골을 내준 뒤 많이 당황스러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대회에 대해선 “선수들이 정말 최선을 다했다. 한 팀이 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성욱은 향후 올림픽 본선에 출전할 최종명단 경쟁에 대해선 “소속팀으로 돌아가 부족한 점을 많이 채우고 싶다. 배울 점은 배우고 더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