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리스 축구선수들 경기 시작후 주저앉은 까닭은?

그리스 축구선수들 경기 시작후 주저앉은 까닭은?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16-01-31 22:39
업데이트 2016-01-31 2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난민선 침몰 사망 추도 위해

 프로축구 경기가 시작됐는데 모든 선수가 2분간 주저앉아 뛰지 않았다면 어떻게 된 일일까.

 지난 29일(현지시간) 그리스 중부 라리사의 AE 라리사 FC 아레나에서 열린 그리스 프로축구 2부 AE 라리사와 아카르나이코스의 경기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이다.

 AE 라리사는 경기에 앞서 성명서를 내 “유럽연합(EU)와 터키의 잔혹한 무관심 속에서 매일 목숨을 잃는 어린이 수백 명을 추모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선공을 잡은 AE 라리사 공격수들은 경기 시작을 알리는 주심의 호각 소리와 함께 공을 아카르나이코스 진영에 넘겨버렸다.

 그와 동시에 경기장에 들어와 있던 양팀 선수 22명은 모두 자리에 주저앉았다.

 공은 중앙선 너머 아카르나이코스쪽에 멈춰 있었고 코칭스태프, 심판, 관중 누구도 동요하지 않은 채 기다렸다.

 2분이 지나자 선수들은 일어나 진짜 경기를 시작했다.

 경기 시작 시간에 선수들이 주저앉았을 때와 2분이 지나고서 실제 경기를 시작할 때 관중석에서는 박수 소리가 들려오기도 했다.

 시리아,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유럽으로 향하는 난민들은 주로 터키에서 에게해를 건너 그리스로 향한다.

 이 과정에서 익사한 난민 숫자는 국제이주기구(IOM) 집계 기준으로 지난해 9월 이후에만 957명에 달한다.

 프로축구선수들의 시위가 있은 다음 날인 30일에도 레스보스섬 앞바다에서 난민선이 침몰해 최소 39명이 숨졌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