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철 “김무성, 아버님 무덤에 침 뱉어”

김현철 “김무성, 아버님 무덤에 침 뱉어”

입력 2016-01-30 16:57
업데이트 2016-01-30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민정부 개혁공천 비난…정치적 아들이 할 일인가”

이미지 확대
묘역 살펴보는 현철씨와 김무성 대표
묘역 살펴보는 현철씨와 김무성 대표 28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故 김영삼 전 대통령 삼우제를 마친 김현철씨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묘역을 살펴보고 있다. 2015.11.28
연합뉴스
“무도한 권력자들 심판해야” 朴대통령도 함께 비판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가 30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강하게 비판했다.

현철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아직 산소에 떼도 입히지 않았는데 정치적 아들이라는 사람이 아버님의 무덤에 침을 뱉고 있다”며 김 대표를 맹비난했다.

그는 “김 대표는 국회 선진화법이 당시 박근혜 대통령이 주도해 만든 법이고 그래서 문제가 되었다는 얘기만 하면 될 텐데 문민정부 당시 총선의 공천은 누구나 인정하는 개혁공천이었고 지금도 활동하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 이를 비난하는 것이 정치적 아들이 할 일인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15대 총선 공천과 관련, “나도 그때 들어왔지만 그 과정을 보면 부끄러워서 말하지 못할 정도로 비민주적이고 탈법행위가 있었다. 당시 권력의 힘 앞에서 의원들은 파리 목숨이었다”고 말했고, 현철씨는 이를 겨냥해 김 대표를 비난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26일 선진화법 입법 과정과 관련해 “당시 권력자가 찬성으로 돌자 반대하던 의원들이 모두 다 찬성으로 돌아버렸다”며 박 대통령을 ‘권력자’로 거론한 뒤 연이은 권력자 발언으로 설화를 겪은 바 있다.

현철씨는 또한 “누군가 배신의 정치라고 했던가? 막강한 권력으로 자신에게 대든 원내대표(유승민 의원을 지칭)를 유신의 추억처럼 단칼에 날렸다. 분연히 일어나 이 무도한 권력자들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도 함께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