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림부 할랄식품 단지 조성계획 없다”

“농림부 할랄식품 단지 조성계획 없다”

입력 2016-01-28 15:12
업데이트 2016-01-28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정희·이춘석 의원, 농림부 확답받아

농림축산식품부가 논란을 빚은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 검토를 백지화 했다고 야당 의원들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정희(익산을)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내 농림부 식품산업정책실장으로부터 ‘연구 용역결과 할랄구역 지정의 실익이 없어 추진하지 않는다’는 공식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익산시민의 동의 없이 할랄 단지를 추진하지 않겠다’는 뜻도 확인했다고 전 의원은 전했다.

농림부는 무슬림 등을 겨냥해 할랄식품 전용단지 조성을 검토했지만, 국내에 무슬림이 대거 유입해 ‘이슬람화’할 우려가 있다며 일부 기독교계 등이 반발하기도 했다.

이춘석 (익산갑) 의원도 이날 “농림부 여인홍 차관에게 할랄단지 무산 입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익산시민이 반대하면 할랄 단지를 조성할 수 없고 할랄 도축장 건립도 익산시가 응모하지 않으면 강행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전 의원과 이 의원은 “할랄 단지는 사회적 갈등과 지역 신뢰도 하락 등의 우려가 있다”며 시민 뜻에 반하는 할란단지는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농림부 당국자는 “할랄단지는 현재 중동 시장 자체가 작고, 단지화를 해야할 정도의 수요도 없어 조성계획이 없다”면서 “기존의 정부 입장에 달라진게 없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