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석, 니코틴 등의 이물질의 제거와 붓고 피나는 치은염 치주질환에 도움되는 엑소덴

치석, 니코틴 등의 이물질의 제거와 붓고 피나는 치은염 치주질환에 도움되는 엑소덴

이보희 기자
입력 2016-01-28 09:37
업데이트 2016-01-28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엑소덴
엑소덴
우리나라 국민들 중 치은염, 치주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대부분 치주질환을 얕보는 경우가 많은데 입 속의 세균은 치과 질환만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심장질환 대장암 동맥경화 당뇨 등에도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치주질환은 입속 세균이 근본적 원인으로 치아에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플라크”라는 세균이 제거되지 않아 치석이 되고 치석이 심해지면 잇몸에 염증을 일으켜 심할 경우 잇몸 안쪽으로도 파고들어 치조골과 신경조직을 상하게 한다. 또한 잇몸(치은)과 치아 사이 V자 모양의 틈 아래 부분에 박테리아 공격으로 치주 인대와 인접조직을 손상케 한다. 특히 치주질환 환자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출혈, 구취, 고름 등의 증상과 함께 나타나 환자에게는 큰 고통이다. 실제로 이를 반영하듯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잇몸질환에 대한 건강보험 지급비가 연평균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풍치” 라고도 불리는 치주질환은 염증이 잇몸에만 있으면 치은염이라 하고 잇몸을 넘어 뼈 주변에도 염증이 생기면 치주염이라고 한다. 이처럼 치은염 치주질환 환자가 증가하면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치아상태에 알맞은 치약, 그리고 기능성치약 선택까지 치아와 관련된 여러 정보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대학교치과대학 임상테스트를 거쳐 식약처 허가까지 받은 의약외품 기능성분말치약인 엑소덴산 치약이 출시되면서 치주질환 환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특허청장상 수상을 한 엑소덴산치약은 언론을 통해 좋지 않다고 알려진 계면활성제, 방부재, 인공색소, 합성향료, 인공첨가물 등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저작극성 천연성분으로만 구성된 엑소덴산 치약은 원적외선을 방출 구강내의 상처회복 치석 니코틴 등의 이물질의 제거와 치주질환 예방에 효과적이어서 치주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치아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이다.

엑소덴 판매처 나라컴퍼니관계자는 분말형태의 엑소덴산 치약은 처음 사용해본 분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개발한 치약으로 치아미백, 잇몸 치주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며 사용 후 7일정도면 충분한 청량감과 잇몸과 치아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얼마남지 않은 설연휴를 맞아 부모님선물 또는 설날선물로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엑소덴 치약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였다.

무료체험상담: 1670-9047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