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노마겟돈’이 만들어낸 美 ‘아마조네스 상원’

‘스노마겟돈’이 만들어낸 美 ‘아마조네스 상원’

입력 2016-01-27 15:18
업데이트 2016-01-27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수도 워싱턴DC를 강타한 눈폭풍이 지난 자리에 여성 의원들만 남았다.

26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의사당에서 열린 상원 회의에는 리사 머코스키(공화·알라스카) 의원과 수전 콜린스(공화·메인) 의원 등 여성 상원의원 두 명만 출석했다.

머코스키 의원은 상원의 행정적·절차적 업무를 처리하는 일을 하러 나왔고 콜린스 의원은 의사봉을 잡았다.

머코스키와 콜린스 의원은 폭설이 내린 지난 주말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워싱턴DC에 머물렀다고 한다.

이들은 모두 눈이 많이 내리는 주 출신이다.

주말을 맞아 고향 주로 떠났던 다른 의원들은 아직 워싱턴DC로 돌아오지 못한 상태였다.

워싱턴DC의 의사당 일대는 제설 작업이 끝났지만 의사당 방문객센터는 아직 문을 닫았고 모든 투어는 취소됐다. 연방 정부 건물들도 문을 닫은 곳이 많다.

머코스키 의원은 “오늘 아침에 의사당을 둘러보니 모든 의원이 여자였고 의장, 관리인, 견습생도 모두 여자였다”며 “무언가 정말 달랐고 기막히게 멋졌다”고 워싱턴포스트(WP)에 말했다.

이어 “아마도 이는 여성의 용기를 대변하는 것 같다”며 “부츠를 신고 모자를 쓰고 나와서 밖의 눈더미를 헤치고 온 것 아닌가”라고 뿌듯해했다.

ABC뉴스는 상원 행정을 관장하는 사무처에 여성 의원들만으로 의회가 진행된 것이 역사상 처음인지 물었지만 답을 듣지 못했다고 전했다.

미국 50개 주에서 2명씩 선출해 정원 100명인 미국 상원에 현재 여성 의원은 20명이 있다.

캘리포니아, 뉴햄프셔, 워싱턴 주는 상원의원 2명이 모두 여성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