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9만원대 샤오미 폰 사자”…다이소 자판기앞 ‘북새통’

“9만원대 샤오미 폰 사자”…다이소 자판기앞 ‘북새통’

입력 2016-01-27 14:53
업데이트 2016-01-27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시간만에 300대 완판…자판기 반복 오류에 불편 겪기도

27일 정오 생활용품 판매점인 다이소 종각점에는 대기 고객들로 긴 줄이 만들어졌다.

중국 샤오미의 홍미3 휴대전화를 9만9천원에 판매하는 폰플러스 컴퍼니의 자판기 앞이었다.



홍미노트3은 12만9천원, 블랙베리Q10은 16만9천원, 레노버A806은 2만9천원에 판매됐다.

총 300대를 한정 판매한다는 소식에 다이소 종각점에는 판매 시작 시각인 낮 12시가 되기 20분 전부터 점심시간을 이용해 나온 직장인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정오가 가까워오자 대기자는 약 15명으로 늘어났다.

첫 번째로 서 있던 직장인 함모(38)씨는 “요금제와 스마트폰 가격이 저렴해서 보려고 왔다”며 “그런데 자판기 옆에 어떻게 구매를 해야하는지 안내가 안돼 있어 한번 틀리면 다시 줄 뒤로 가야하는게 아닌지 걱정된다”고 전했다.

직장동료와 서 있던 30대 남성은 “샤오미의 다른 스마트폰을 써보니 좋아서 동료에게 추천했다”고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20대 여성도 “마침 휴대전화를 바꿀 때가 됐는데 싸다고 해서 왔다”고 말했다.

마침내 12시가 되자 첫 번째 대기자가 자판기 앞에 서서 구매를 시도했지만 ‘준비중입니다. 12시에 이용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구매 화면으로 전환되지 않았다.

구매 화면은 약 10분후 활성화됐지만 결제 직전에 서버가 다운되거나 다음 화면으로 빨리 전환되지 않는 일이 반복됐다.

대기자들의 표정이 점점 굳어가고 ‘뒤에서 기다리는 것 안 보이나’라고 항의하는 목소리도 들렸다.

한 여성은 “점심시간이 끝나기 전에 주문을 못할 것 같다”며 발을 동동 굴렀다.

두 번째로 서있던 대기자를 포함한 몇몇은 결국 발길을 돌렸다.

두 번째 대기자인 50대 남성은 “아들 주려고 사려고 했다”며 “단계마다 계속 막히고 가격도 케이스 등 옵션이 추가되면 원래 공지된 가격보다 비싸져서 신뢰가 떨어지는 것 같다”고 불평했다.

서버 오류가 계속되자 결국 다이소 종각점 직원들은 대기 고객들의 연락처와 이름을 적고 나중에 전화를 통해 주문하는 것으로 상황을 일단락했다.

현장에 있던 폰플러스 컴퍼니 관계자는 “다른 다이소 지점에서는 12시 6분부터 자판기로 문제 없이 구매했다”고 말했다.

폰플러스 컴퍼니 관계자는 “행사 시작 1시간만에 완판됐다”며 “자판기 오류로 인해 20대 추가 판매해 총 320대가 팔렸다”고 전했다.

이어 “아직은 추가 할인 행사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샤오미의 홍미노트 등은 저렴한 가격 덕분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파크는 지난 5일 KT와 제휴를 통해 해외 구매대행 방식으로 홍미노트3을 판매하려다 KT로부터 연락을 받고 판매를 취소한 바 있다.

이번 다이소 자판기를 통해 구매한 스마트폰은 유심 상품으로 개통하는 것이 조건이며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가능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