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장, 김종인과 조찬 회동…쟁점법안 등 협조 당부

정의장, 김종인과 조찬 회동…쟁점법안 등 협조 당부

입력 2016-01-27 10:33
업데이트 2016-01-27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견례 차원서 제의” 17대국회 재경위 동료로 친분

정의화 국회의장은 27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과 조찬 회동을 하고 쟁점법안 및 선거구획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여야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 의장과 김 위원장이 오늘 아침 시내 모처에서 조찬을 함께했다”면서 “김 위원장이 오늘부터 더민주의 새로운 지도부를 이끌게 된 만큼 정 의장이 요청해서 상견례 차원에서 마련한 자리”라고 전했다.

이날 회동에서 정 의장은 자신이 중재안으로 내놓은 국회선진화법(현행 국회법) 개정안 처리에 대한 야당의 협조를 요구하는 한편 20대 총선 선거구획정의 시급성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의장과 김 위원장은 지난 17대 국회에서 각각 한나라당과 민주당 소속이었으나 한국은행법 발의에 함께 참여하는 등 친분을 유지해 왔다.

실제로 정 의장이 지난 5월 국회에서 개최한 ‘남북한 보건의료협정 추진을 위한 세미나’에 김 위원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남북 의료교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표시한 바 있다.

국회 관계자는 “정 의장은 쟁점법안과 선거구획정안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물밑에서 여야 관계자들을 계속 만나서 설득작업을 하고 있다”면서 “오늘 회동도 그런 취지”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