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축구> 신태용 감독 “선수들이 한국축구 위상 높였다”

<올림픽축구> 신태용 감독 “선수들이 한국축구 위상 높였다”

입력 2016-01-27 03:39
업데이트 2016-01-27 0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축구의 올림픽 본선 8회 연속 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은 신태용 감독이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은 2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4강에서 카타르를 3-1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일본과 결승전 결과에 관계없이 올림픽 본선행을 확정 지은 신태용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방송 중계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잘 해줬다”며 “요르단과 8강전을 이기면서 선수들의 정신 무장이 잘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에 나가게 된 것에 대해 신 감독은 “사실 처음 올림픽 대표팀을 맡을 때만 해도 모르고 있던 부분인데 카타르로 오면서 알게 됐다”고 털어놓으며 “내심 욕심도 났는데 선수들의 활약으로 한국 축구의 위상을 높이게 돼 기분이 좋다”고 기뻐했다.

그는 “선수단이 하나가 돼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선수들에게 공을 돌리며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로 한국 축구가 한 단계 성숙해 이제는 아시아의 맹주가 됐다”고 자평했다.

30일 일본과 결승전을 앞둔 신 감독은 “한일전은 특수한 관계 아니겠느냐”라며 “선수들이 부담을 덜어놓고 편안하게 준비하도록 해서 또 한 번 진짜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