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왜 바가지 씌워” 중국동포, 노래방 주인 살해

“왜 바가지 씌워” 중국동포, 노래방 주인 살해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1-27 16:14
업데이트 2016-01-27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래방 비용이 비싸다며 주인을 살해한 중국동포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27일 노래방 업주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중국동포 이모(51)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1시 30분쯤 영등포구 대림동의 한 노래방에서 주인 A(56·여)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했다.
이씨는 전날 지인과 함께 노래방에서 술을 마시며 놀았고, 이씨의 지인이 그 때까지의 요금을 계산하고 오후 9시 30분쯤 먼저 자리를 떴다.
혼자 남아 술을 더 마신 이씨는 노래방을 나서면서 나머지 술값으로 4만원을 냈다. 그러나 A씨가 10만원을 더 내라고 요구했다.
과거에도 이 노래방에서 바가지를 썼다고 생각한 이씨는 화를 내며 추가 요금을 내라는 A씨의 요구를 무시하고 노래방 인근에 있는 집으로 갔다.
집에서 다시 술을 마시던 이씨는 별안간 흉기를 가지고 노래방으로 돌아가 A씨를 찔렀다.
주인 A씨는 흉기에 찔린 20여분 뒤 다른 손님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수술 중 숨졌다.
이씨는 범행 직후 경찰서로 찾아가 자수했다. 그는 경찰에서 “바가지를 계속 씌워 혼내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어 A씨를 찔렀다”며 “사람을 죽이는 죽을죄를 졌으니 자수를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