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대, 기술창업 메카로 거듭난다

대구대, 기술창업 메카로 거듭난다

한찬규 기자
입력 2016-01-27 15:23
업데이트 2016-01-27 15: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대가 기술창업 메카로 거듭난다.

대구대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생과 일반인의 기술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업 성과와 인프라가 우수한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하고 창업지원 거점기관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선정되면 3년 동안 창업아이템 사업화와 실전형 창업교육, 대학별 자율·특화 프로그램 운영, 후속지원을 위해 매년 최대 18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는다. 대구대는 이번 사업 비전을 ‘대경강원권 기술창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총장 직속의 창업 지원전담 조직인 ‘창업지원단’을 신설하고 정부지원금 외에 4억 5000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창업지원단은 유망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그룹인 ‘창업 유망주 팜’과 이들을 지원하는 자문단인 ‘창업 셀’, 창업 전문가 집단의 프로그램인 ‘DU-엑셀러레이터즈’ 운영을 통해 예비 창업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한다. 대구 및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테크노파크, 연구개발재단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 사업화에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도 창업보육센터를 열어 창업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기술기반 창업 인력양성을 위해 창업친화적 학사제도도 개편한다. 내년까지 창업대학원을 신설, 창업교육 유형에 맞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졸업장에 창업학을 전공으로 명시키로 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실전형 창업교육과 맞춤형 사업화를 적극 지원, 창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