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짜 문어꼬치, 전주한옥마을 ‘문꼬집’

진짜 문어꼬치, 전주한옥마을 ‘문꼬집’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27 14:36
업데이트 2016-01-27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짜 문어’가 선사하는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

소비자고발성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으며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직도 많은 외식업체들이 원가 절감을 이유로 원산지 둔갑, 정량 속임수, 비위생적 재료 사용 등 만행을 저질러 소비자들을 분노케하고 있다. 자연스레 소비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외식업체를 선호하는 것은 물론, 정성과 서비스까지 갖춘 곳에 열광하는 추세다.

전주한옥마을 내 대표 맛집 ‘문꼬집’이 인기를 끄는 이유도 이와 비슷하다. 문꼬집은 한옥마을 내 문어꼬치집들이 대부분 저렴한 대왕오징어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진짜 문어를 사용해 고객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옥마을을 찾은 A(남·30)씨는 “대왕오징어와 문어는 생김새가 비슷해 일반 소비자들의 경우 구분하기 쉽지 않다”면서 “하지만 문어꼬치로 홍보하면서 오징어를 파는 행위는 이해할 수 없다. 당연히 문어꼬치에는 문어가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문꼬집 꼬치를 잊지 못해 2달 만에 다시 이곳을 찾았다는 B(여·27)씨는 “평소 문어를 먹을 기회가 잘 없는데 이곳에서는 문어를 꼬치 형태로 쉽게 먹을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문꼬집은 대왕오징어에서는 느낄 수 없는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을 진짜 문어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문꼬집의 꼬치는 진짜 문어가 주는 식감과 함께 맛스러운 비주얼을 함께 선보이며 한옥마을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구워지는 문어꼬치는 버터에 살짝 구워 나온다는 점이 특징. 그리고 가쓰오부시와 함께 특제소스를 입히면 명품꼬치가 완성된다.

문꼬집의 김기필 대표는 “저희 꼬치를 한 번 맛보신 후 다시 찾아주시는 고객의 비율이 매우 큰 편”이라면서 “두번 세번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늘 변함없는 맛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