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전자, 손 안의 무선 미니빔TV 출시

LG전자, 손 안의 무선 미니빔TV 출시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1-27 11:13
업데이트 2016-01-27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가 선 없이 쓸 수 있는 미니 프로젝터 TV를 다음 달부터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LG 미니빔 TV(모델명: PH550)는 프로젝터 기능을 무선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보완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휴대용 스피커, 헤드폰, 홈시어터 등과 선 없이 연결할 수 있다.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전력량을 늘린 고밀도 내장 배터리가 적용됐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 30분을 쓸 수 있다. 영화 한 편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개인용 컴퓨터(PC), 스마트폰, 노트북 등 정보통신(IT)기기를 미니빔 TV에 연결하면 큰 화면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DMI, USB, MHL 단자를 통해 유선 연결이 가능하며 미라캐스트, WiDi 등 와이파이에 기반한 스마트 기기도 무선으로 연결해 쓸 수 있다. 지상파 방송을 수신하는 안테나와 연결하면 고화질 TV도 볼 수 있다.

 가로, 깊이, 높이가 각각 174㎜, 110㎜, 44㎜로 한 손에 들어오는 LG 미니빔 TV는 HD급 해상도(1280x720)와 최대 밝기 550루멘, 10만대 1의 명암비 등을 갖춰 집안과 야외 텐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화면을 비추는 각도가 틀어질 때 생기는 화면 찌그러짐 현상을 자동 보정해 반듯한 직사각형 화면으로 보여주는 오토 키스톤 기능도 장착했다. 가격은 65만원이다.

LG전자는 올해 미니빔 TV 제품을 지난해 7개에서 1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음료수 캔 무게와 비슷한 270g 초경량 제품부터 1400루멘 풀 HD 고해상도 제품까지 개인용 프로젝터 제품 구색을 넓혀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