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외국인 거주 선호도 높은 송도국제도시, 주택단지 입주 문의 쇄도

외국인 거주 선호도 높은 송도국제도시, 주택단지 입주 문의 쇄도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27 10:49
업데이트 2016-01-27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분양 마감 시기 임박에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실시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외국인들이 가장 살기 좋은 국내 대표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탁월한 입지 조건, 녹지와 도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정주 여건, 뛰어난 교통 환경 등의 요소 덕분에 두어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
송도국제도시는 글로벌 신도시답게 외국인을 위한 정주 여건이 잘 조성돼 있는 곳으로 꼽힌다. 녹지 비율이 40%인 청정 자연 환경, 언제나 접할 수 있는 문화 생활 공간, 풍부한 생활 인프라, 해외 출국에 용이한 인천공항, 김포공항 인접 등 외국인들이 거주하기에 무수히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서울과도 가까워 비즈니스 차 거주하기 알맞은 도시로 정평이 나 있다. 송도1교 개통으로 인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에 의한 서울, 수도권 진출이 수월한 것이다.

송도국제도시 내 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의 경우 재외동포 이주 사례가 크게 증가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국제기구 유치와 더불어 글로벌 기업들이 잇따라 둥지를 틀면서 해외 유망 인력들이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성공적인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가 대표적인 사례다.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로서 외국인들의 입주 문의가 성행을 이루어 분양 마감 시기가 도래한 것이다. 현재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어 조기 완판 기대감 또한 형성되어 있다.

시행사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측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면서 이에 최적화된 외국인 정주 환경을 갖춘 주택단지 조성이 절실했다”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송도국제도시 글로벌 위상에 적합한 주택단지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시공하는 외국인 주택단지인 만큼 신뢰도와 안정성 면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다닞는 송도국제도시 7공구 M2-2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등이다. 향후 오피스텔(125실)도 계획 중에 있다.

외국인 입주자들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기본 지급 품목을 강화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64㎡, 72㎡ 물량에는 디지털 도어록, 디지털 히팅 홈네트워크, 스마트 스위치, 주방 액정 TV, 세대 환기 시스템, 원격 검침 시스템, 가스오븐,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붙박이장, 2단 선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84㎡, 101㎡ 물량에는 상동+전기쿡탑, 여닫이문, 가변형 벽체 등을 지급할 예정에 있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하여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휘트니스클럽, 요가/GX룸이 마련된다. 단지 밖에 나가지 않아도 모든 생활이 해결되는 원스톱 라이프를 선보이고 있다.

SAT 측은 1월 말 한국과 미국에서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를 계획하고 있다. 중도금 대출은 5.25%의 고정 금리, 이자 후불제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www.i-sat.co.kr)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