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직접 나선 왕정치 “이대호, 늦더라도 복귀 최선”

직접 나선 왕정치 “이대호, 늦더라도 복귀 최선”

김민수 기자
입력 2016-01-26 22:56
업데이트 2016-01-27 0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진출 실패 때 잔류 명분 주기 해석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가 이대호(34)를 향해 다시 ‘러브콜’을 보냈다. 이번에는 오사다하루(76·왕정치) 소프트뱅크 회장이 직접 나섰다.

이미지 확대
이대호 연합뉴스
이대호
연합뉴스
‘스포츠닛폰’ 등 일본 언론은 26일 “오사다하루 회장이 이대호에게 유예 기간을 줄 것을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오사다하루 회장은 “스프링캠프 합류일을 정하는 건 전적으로 감독의 권한”이라면서도 “이대호는 지난 2년 동안 소프트뱅크에서 좋은 활약을 했다. 팀을 위해서는 이대호의 잔류가 최선이고 캠프 합류일은 조정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견해를 밝혔다.

새달 1일 미야자키에서 스프링캠프를 시작하는 소프트뱅크 구단은 최근 재계약 의사 통보 시한을 오는 30일로 못 박으며 이대호를 압박했다. 이대호의 메이저리그(MLB) 진출이 지지부진하자 오사다하루 회장이 직접 나서 이대호 복귀에 힘을 보탠 것이다.

오사다하루 회장의 발언은 이대호를 반드시 잡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또 이대호가 미국 진출에 실패할 경우 소프트뱅크 복귀에 명분을 주기 위한 작업으로도 해석된다.

스포츠닛폰은 “오사다하루 회장은 미국 진출과 잔류 사이에서 고민하던 마쓰다 노부히로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잔류를 이끌어 냈다”면서 “이대호에게도 시간적인 여유를 주며 성의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애리조나에서 롯데 선수단과 개인 훈련 중인 이대호는 오는 29일 귀국할 예정이다. 이대호는 귀국 전에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현재 이대호 측은 빅리그 몇몇 구단과 입단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호가 메이저리그 진출의 꿈을 이룰지, 아니면 소프트뱅크에 복귀할지 이번 주 행보가 주목된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6-01-27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