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품질 협동조합 제품 GS홈쇼핑서 만나세요

고품질 협동조합 제품 GS홈쇼핑서 만나세요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16-01-26 22:40
업데이트 2016-01-27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재부와 판로 개척 MOU

좋은 상품이지만 적합한 유통 경로가 없어 빛을 보지 못했던 협동조합 제품이 TV 홈쇼핑을 통해 팔린다.

이미지 확대
기획재정부와 GS홈쇼핑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협동조합 제품의 TV 홈쇼핑 판매와 인터넷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부가 나서서 협동조합 제품의 판로를 열어 준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전국 2957개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필요한 정부의 협동조합 정책’으로 가장 많은 40.7%가 ‘판로지원’을 꼽았다.

이날 협약에 따라 GS홈쇼핑은 올 하반기 네 차례 협동조합 제품을 방송해 판매하고, 판매 제품에 대한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상반기에는 10개 협동조합의 50개 물품을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시키고, 하반기에 추가로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S홈쇼핑은 분기별로 협동조합 제품 품평회를 열고, 상품기획·품질·디자인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한다.

차영환(왼쪽) 기재부 성장전략정책관은 “이번 협약으로 협동조합의 판로가 넓어진 동시에 기업(GS홈쇼핑)은 사회적 책임을 이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정부는 판로 개척과 함께 협동조합이 성공한 사회적기업의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게 홍보, 마케팅과 제품 기획 등의 분야에서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장형우 기자 zangzak@seoul.co.kr

2016-01-27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