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재테크 특집] IBK기업은행, 기준금리 인상 땐 내 금리도 오른다

[금융·재테크 특집] IBK기업은행, 기준금리 인상 땐 내 금리도 오른다

입력 2016-01-26 17:44
업데이트 2016-01-26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리 변동기에는 욕심을 버리고 방망이를 짧게 잡는 것이 정석이다. 예금 금리가 올라갈 때까지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단기 예·적금 위주로 운용하며 금리 상승에 대비해야 한다. 좋은 공만 오기를 무작정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니다.

이미지 확대
IBK기업은행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기준금리가 오르면 약정금리에 우대금리를 얹어주는 방식으로 최근 가입률이 높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기준금리가 오르면 약정금리에 우대금리를 얹어주는 방식으로 최근 가입률이 높다.

IBK기업은행 제공
실제 기준금리 역시 조만간 동반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로 대부분 여유자금이 만기가 없는 수시입출식 통장에 몰리는 현상이 지속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내놓은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이런 시기 주목해 볼만하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오르면 우대금리를 얹어주는 상품이다. 미국 금리 인상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도 동반 인상할 수 있다는 시장의 기대심리를 반영했다.

적금 가입 후 1년 내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상승하면 우대금리 0.2% 포인트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금리가 상승하지 않더라도 자동이체와 스마트뱅킹 이용하면 우대금리 0.05% 포인트를 얹어준다.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변동 금리 상품으로 주 단위로 기본 금리가 바뀐다. 가입대상은 개인과 개인사업자로 제한되고 월 300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로 적금 가입시기를 늦추며 수시입출금 통장에 자금을 예치하고 있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면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오르면 우대이율을 제공한다는 쉽고 이색적인 금융상품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고 말했다.
2016-01-27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