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재테크 특집] 대신증권, “달러 자산에 집중” 美 ETF 투자 상품

[금융·재테크 특집] 대신증권, “달러 자산에 집중” 美 ETF 투자 상품

입력 2016-01-26 17:44
업데이트 2016-01-26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말 미국이 금리 인상을 단행하면서 달러화 가치가 나날이 오르고 있다. 미국 금리 인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달러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다.

이미지 확대
‘대신 밸런스 달러자산 포커스랩’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달러 강세에 따른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다.  대신증권 제공
‘대신 밸런스 달러자산 포커스랩’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달러 강세에 따른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다.

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이 이런 흐름에 맞춰 추천하는 상품은 ‘대신 밸런스 달러자산 포커스랩’이다. 이 상품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환노출형 상품으로 지수 상승으로 인한 수익에 더불어 달러 강세에 따른 추가 이익을 챙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대신증권이 올해 기치로 내건 ‘달러 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에 근거한 전략 상품이다.

지난해 ‘달러 자산에 투자하라’에 이어 올해도 달러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와 대신경제연구소의 글로벌 시장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자산 선택과 비중을 조절한다. 해외직접투자 상품으로 수익에 22%(양도세율 20%, 주민세율 2%) 세금이 부과되지만 수익금 250만원까지는 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외 펀드나 국내 상장 ETF에 부과되는 최고 41.8%의 세율에 비해 세금 부분에서 유리하다. 이 상품은 공격적인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00만원, 계약 기간은 1년이다. 수수료는 2.5%다.

남형민 대신증권 랩사업부 이사는 “달러 강세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2016-01-27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