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태섭, ‘공천 배제형’ 신기남 지역구 강서갑에 출마

금태섭, ‘공천 배제형’ 신기남 지역구 강서갑에 출마

입력 2016-01-26 14:18
업데이트 2016-01-26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변화와 혁신 필요한 곳이라 결심”…내일 공식 선언安 옛측근 서울 투입…‘현역 물갈이’ 흐름에 탄력실을 듯

더불어민주당 신기남 의원이 윤리심판원 중징계로 총선 공천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안철수 의원의 ‘옛 측근’인 금태섭 변호사가 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출사표를 던졌다.

금 변호사는 안 의원의 옛 사람인데도 더민주 뉴파티위원회와 인재영입위원회에서 활동하는 등 당의 새 얼굴로 전면에 선 모양새여서 그의 출마가 당과 조율을 거친 사실상의 투입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금 변호사는 오는 27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서울 강서갑 출마를 공식 선언할 계획이다. 금 변호사의 강서갑 출마 선언은 ‘현역 물갈이 공천’ 흐름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금 변호사는 2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강서갑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곳”이라며 “당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움직임을 하는데 제가 어떻게든 도움이 돼야 한다는 생각에 이곳으로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금 변호사는 안 의원이 2012년 대선에 출마했을 때 선거캠프인 ‘진심캠프’ 상황실장을 맡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팀에 참여하는 등 안 의원의 핵심 측근이었다.

그러나 2014년 7·30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 동작을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당시 안철수 김한길 공동대표가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전략공천함에 따라 출마를 포기한 바 있다.

금 변호사는 지난해 8월 진심캠프 내 소통 부재와 비선라인 등을 비판하는 책을 낸 뒤로 안 의원과 멀어졌고 지난 8일 안 의원이 ‘원년멤버’들과 대규모 회동을 했을 때도 참석하지 않았다.

금 변호사는 더민주에 남아 당의 문화혁신과 세대교체 등을 위해 출범한 뉴파티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총선의 새로운 피를 수혈할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