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콩, 세계도시 중 집 사기 가장 어려워”…소득의 19배

“홍콩, 세계도시 중 집 사기 가장 어려워”…소득의 19배

입력 2016-01-26 11:19
업데이트 2016-01-2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이 6년째 세계 주요 도시 가운데 주택 구입이 가장 어려운 도시로 조사됐다.

미국 컨설팅 업체인 데모그라피아 인터내셔널이 미국, 일본 등 9개 국가, 367개 도시를 대상으로 주택 가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홍콩의 소득 대비 주택 가격 비율이 6년 연속 세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26일 보도했다.

홍콩의 평균 주택 가격은 가구의 연간 평균 소득 대비 19배로 파악돼 소득 대비 주택 가격 비율이 데모그라피아가 11년 전 조사를 시작한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데모그라피아는 소득 대비 주택 가격이 5.1배를 넘는 지역을 주택 가격을 감당하기 매우 어려운 곳으로 분류하고 있다.

호주 시드니의 소득 대비 주택 가격 비율은 전년의 9.8배보다 상승한 12.2배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밴쿠버는 10.8배였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가 9.7배로 뒤를 이었다.

주택 구입이 쉬운 지역은 미국 뉴욕주 버팔로와 로체스터, 오하이오주의 신시내티, 클리블랜드, 펜실베이니아의 피츠버그 등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의 대상 국가는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아일랜드, 중국(홍콩),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이며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신문은 조사가 홍콩의 주택 가격이 가장 높았던 작년 3분기를 기준으로 한 것이라며 향후 홍콩 주택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