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 나간’ 말 차 3대에 부딪혀 즉사…운전자도 다쳐

‘집 나간’ 말 차 3대에 부딪혀 즉사…운전자도 다쳐

입력 2016-01-26 10:36
업데이트 2016-01-26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육장을 뛰쳐나간 승마용 말이 국도에서 승용차를 잇따라 충돌해 그 자리에서 죽고 운전자들도 중경상을 입었다.

사고가 난 것은 25일 오후 8시 50분께 경남 김해시 진영읍 좌곤리 동창원 나들목 부근이다.

A 씨는 평소처럼 김해 진영 방면에서 창원으로 자신의 승용차를 1차로로 주행하다 갑자기 맞은 편에 등장한 이상한 물체에 깜짝 놀랐다.

도로를 역주행해 달려온 녀석은 바로 승마용 말이었다.

A 씨 차량은 피할 여유도 없이 말을 정면으로 충돌한 뒤 도로 밖 오른쪽으로 튕겨 나가 주유소에 세워둔 차량을 들이받고 뒤집혔다.

운전자는 중상을 입었다.

말도 차량과 강하게 부딪힌 뒤 그 자리에서 죽었다.

사고는 잇따라 이어졌다.

사고 직후 1, 2차로로 달려오던 B 씨와 C 씨 차량이 잇따라 도로에 드러누운 말과 부딪히면서 B 씨 차량은 중앙선 방향으로 전복됐고 운전자가 다쳤다.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한 운전자들은 구조되고 나서 혹 사람을 친게 아닌가 싶어 정신을 차려 현장을 살펴보니 말이었다.

도로를 역주행한 말은 인근 식당에서 키우던 승마용 말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이 말이 식당 내 사육장 수도가 얼어 수리하던 중 마구간에서 탈출한 것으로 말 주인으로부터 확인했다.

경찰은 차량 운전자와 현장 주변 CCTV를 확인하는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또 말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마주 잘못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제주와 청주 등 전국에서 도로로 뛰어나온 말로 인한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관리 대책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