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일이상 무단결석 초중생, 담임이 가정 방문 안전확인

7일이상 무단결석 초중생, 담임이 가정 방문 안전확인

입력 2016-01-26 09:18
업데이트 2016-01-26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부, 장기결석 아동관리 매뉴얼 마련

앞으로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 7일 이상 무단결석하면 담임교사가 두 번 이상 가정을 찾아가 필요한 조처를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또 3개월 이상 무단결석해 ‘정원 외 관리대상’이 된 학생도 정기적으로 통화하거나 가정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해야 한다.

교육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장기결석 아동관리 매뉴얼을 마련해 3월 신학기부터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매뉴얼에 따르면 담임교사는 정원외 관리대상이 된 학생들은 매달 통화를 하고 분기마다 집에 찾아가야 한다.

미취학아동은 보호자에 두 차례 이상 취학을 독촉하고 경고를 했는데도 등교를 하지 않으면 분기마다 가정을 찾아가 아동의 안전 여부를 확인하도록 했다.

이밖에 전학생이 결석하면 3일 내에 결석 이유를 확인하고 필요할 때는 학생의 집을 찾아가도록 했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출석해 장기결석 초등학생 220명을 전수조사한 결과와 이같은 내용을 보고한다.

교육부는 앞서 지난해 12월 장기결석 중이던 11세 소녀가 아버지로부터 심한 학대를 받다 탈출한 사건이 발생하자 전국 5천90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장기결석 아동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

교육부는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29일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최종 대책을 확정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