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변우민 ‘좋은 배우란 어떤 배우인가?’ 고교생 연기캠프서 열강

배우 변우민 ‘좋은 배우란 어떤 배우인가?’ 고교생 연기캠프서 열강

입력 2016-01-25 14:27
업데이트 2016-01-25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변우민 한예진 연기캠프 특강 모습(사진제공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변우민 한예진 연기캠프 특강 모습(사진제공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배우 변우민(소속사 박스미디어)이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일일 멘토로 나섰다. 지난 18일 오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 아트홀에서 베테랑 배우 변우민의 특강과 함께 연기 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연기캠프에서 베테랑 배우로 잘 알려진 변우민은 ‘좋은 배우란 어떤 배우인가?’란 주제로 유익하고 심도 깊은 강연을 펼쳐 참석한 고교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동안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한예진은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일 캠프를 개최해왔으며 이번 연기 캠프는 연기자를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위해 열렸다.

이날 변우민은 특강 중에 ‘연기란 쉽게 할 수 없고 아무나 할 수 없지만 평생 즐기며 하고 싶은 재미난 놀이’ 라며 연기에 대한 철학으로 강연을 시작하였으며, ‘매스미디어가 얼마나 많이 변화하고 기계화 된다 해도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인간의 몸이다. 그 몸을 잘 연마해서 감정표현을 사람들에게 잘 전달해 줄 수 있는 것은 위대한 작업이다. 도전하고 성실이 임하고 그 결과를 성취하라.’ 라고 예비 배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배우 변우민이 특강자로 나서 이번에 고교생들의 멘토 역할을 한 한예진은 방송영상, 공연, 음악, 방송예술 관련 교육기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