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이준석 ‘도전’에 “민주국가서 누구나 출마자유”

안철수, 이준석 ‘도전’에 “민주국가서 누구나 출마자유”

입력 2016-01-24 13:22
업데이트 2016-01-24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홍걸 더민주 입당에 “저희측 좋은분들 열심히 노력 중”

국민의당(가칭) 창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의원은 24일 새누리당 이준석 전 비상대책위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 출마를 공식 선언한 데 대해 “민주주의 국가에서 누구나 출마 자유가 있는 것 아니겠느냐”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서울 마포구 창당추진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전 비대위원의 출마 선언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는 피한 채 “(나는)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일부 여론조사 결과 자신과 이 전 비대위원이 박빙의 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 데 대해서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왔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안 의원은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3남 홍걸 씨가 이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데 대해서도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으면서 “저희는 충분한 실무경험과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좋은 분들이 정치에 봉사하고 대한민국의 문제를 함께 푸는 데 기여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을 만들 때 우선적으로 말씀드린 게 정권교체”라며 “어떤 당이 그 일을 할 수 있는지, 전국적으로 지지를 받을 수 있는지의 경쟁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노력해서 총선에서 평가받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그는 호남에 기반을 둔 야권 신당과의 통합에 대해서는 “창당 선언 당시 호남의 여러 신당 흐름과 연대가 열려있다고 말씀드렸다”며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