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신당, 곽선우 전 성남FC 대표 영입…이석현에 도전

安신당, 곽선우 전 성남FC 대표 영입…이석현에 도전

입력 2016-01-24 12:07
업데이트 2016-01-24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죽어가는 안양 살리겠다…젊은피로 이길 것”신노년위 위원장에 최자웅 노년유니안 상임위원장 선임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가칭)은 24일 곽선우 전 성남 FC 대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곽선우 전 성남 FC 대표가 24일 국민의당(가칭) 마포 창당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영입인사발표에서 입당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곽선우 전 성남 FC 대표가 24일 국민의당(가칭) 마포 창당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영입인사발표에서 입당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 안양 출신의 곽 전 대표는 스포츠 전문 변호사 출신으로, 프로축구 및 프로야구 선수 에이전트로 활동하고 시민구단 안양 FC 창단에 참여했으며 클린스포츠연대 대표 등을 역임했다.

곽 전 대표는 지난해 성남 FC 대표이사로 취임, 하위권에 머물던 팀을 K리그 상위권팀으로 탈바꿈시키고 시민구단 최초로 아시아챔피언스리그(AFC) 16강 진출을 이끌었으며, 재임기간 성남 FC 유료 관중도 전년보다 227% 증가하는 등 능력을 발휘했다고 국민의당은 소개했다.

당 스포츠미래위원장을 맡기로 한 곽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석현 국회부의장의 지역구인 경기 안양 동안갑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날 마포 창당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더민주 이석현·이종걸 의원과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4선, 5선 하는 동안 안양은 주변 도시에 비해 죽어가고 있다”며 “이분들을 반드시 그만두도록 하는 게 1차적 목표이다. 젊은 피로 이겨보겠다”고 말했다.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은 “변호사이면서 스포츠 발전 방안을 깊이 있게 현장에서 경험한 융합형 인재”라며 “승부 조작에 가담한 선수들을 무료 변론한 뒤 히말라야까지 데리고 가서 함께 봉사활동을 한 봉사정신이 충만한 분”이라고 소개했다.

국민의당은 또한 신노년위원회 위원장에 최자웅 노년유니온 상임위원장을 선임했다.

신노년위는 노년층 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기구로, 노년층의 현실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전북 전주 출신 최 위원장은 성공회 사제 서품을 받은 목회자로, 참여연대 운영위원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 등을 맡아 빈민·노인 상대 봉사활동을 해왔다. 2013년에는 전국 최초의 합법적 노인노동조합인 노년유니온 창립에 기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