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난감 던져 9개월된 딸 숨지게 한 세 쌍둥이 엄마 구속

장난감 던져 9개월된 딸 숨지게 한 세 쌍둥이 엄마 구속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6-01-24 14:56
업데이트 2016-01-24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후 9개월 된 딸에게 장난감을 던져 숨지게 한 엄마가 구속됐다. 충남 홍성경찰서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이모(29·여)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 18일 오후 홍성군 자택에서 아기가 울고 보챈다는 이유로 공 모양의 장난감을 던져 숨지게 한 혐의다. 플라스틱 재질인 이 장난감은 스위치를 누르면 노래가 나오며 혼자 돌아다니는 것으로 무게가 650g 정도 된다. 숨진 아기는 이씨가 지난해 4월1일 출산한 세 쌍둥이 가운데 둘째다.

이씨의 범행은 이틀 뒤인 20일 오전 아기가 갑자기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구급대에 직접 신고를 해 덜미가 잡혔다. 경찰은 아기 얼굴에 상처가 있다는 119구급대원의 말을 듣고 수사에 착수했다. 범행을 부인하던 이씨는 경찰이 아기 사인이 ‘외력에 의한 두개골 골절’이라는 부검 결과를 토대로 추궁하자 자신이 장난감을 던져 아기 머리에 맞은 것 같다고 자백했다. 이씨는 지난 11일과 19일에도 아기가 운다는 이유로 얼굴을 때리는 등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아기의 오른쪽 갈비뼈도 골절된 상태였는데, 폭력 때문인지 확인하고 있다”라며 “세 쌍둥이를 기르면서 힘들다 보니 폭력을 휘두른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남은 두 자녀에 대한 폭력 여부도 조사하고 있다. 남편도 조사할 예정이다.

홍성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