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체부-스키협회 “설상 첫 메달 따자”

문체부-스키협회 “설상 첫 메달 따자”

조현석 기자
조현석 기자
입력 2016-01-22 22:46
업데이트 2016-01-22 2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전 선수 없는 종목도 외국인 코치 영입

정부와 대한스키협회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설상 종목 첫 메달을 딸 수 있도록 경기력 강화에 나선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신동빈 스키협회장은 22일 강원 정선 알파인경기장 개장 행사에 참석해 평창동계올림픽의 102개 종목 중 50개를 차지하는 설상 종목의 중요성을 고려해 출전할 국내 선수가 없는 취약 종목에도 외국인 코치를 영입하기로 했다.

또 평창동계올림픽을 염두에 두고 체조 출신 감독과 선수들이 스키 에어리얼 종목으로 전환한 사례처럼 연관성 높은 종목의 선수를 집중적으로 영입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또 어린 유망주를 대상으로 한 ‘스키점프 키즈스쿨’을 운영해 국가대표 선수 육성을 지원하고 스키 저변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 장관은 이날 조양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과 함께 정선 알파인경기장과 평창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 등 대회 준비 사항을 점검했다. 201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에 183만㎡ 규모로 건설 중인 정선 알파인경기장의 경우 국제스키연맹(FIS)의 코스 승인이 떨어져 다음달 6일부터 이틀 동안 첫 테스트 이벤트로 2016 FIS 아우디 알파인스키 월드컵이 개최된다.

김 장관은 “이번 테스트 이벤트는 세계적 수준의 알파인스키 대회를 운영해 본 경험이 없는 우리나라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23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