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닐봉지 메시’ 소년을 찾습니다

‘비닐봉지 메시’ 소년을 찾습니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1-21 23:02
업데이트 2016-01-21 2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S서 확산… ‘이라크 출신’ 확인 안 돼

비닐봉지로 만든 메시 유니폼을 입은 일명 ‘비닐봉지 메시 소년’은 어디에 있을까.

이미지 확대
세계 축구팬들이 인터넷을 달군 한 장의 사진에 등장한 소년을 찾는 데 열중하고 있다. 소년은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의 아르헨티나 대표팀 유니폼 복제품을 사 입을 형편이 안 됐는지 비닐봉지에 펜으로 스트라이프 무늬와 영문명 ‘MESSI’ 그리고 등번호 ‘10’을 그려넣었다. 터키 여행객이 이라크 동남부 쿠르드지역을 여행하다 촬영했다는 얘기도 있다.

영국 BBC 트렌딩은 맨 처음 트위터에 이 소년이 쿠르드 지역 도후크 마을 출신이라고 쓴 트위터 이용자에게 문의한 결과 “우리 부모가 도후크 출신이라 그곳 소년이라고 말했을 뿐이며 그나마 이라크에서 아는 곳이 그곳뿐이라 그렇게 적은 것”이란 답을 들었다. 지금까지 이 사진이 어디에서 찍혔는지 알 수 없으며 뒷얘기 역시 의문으로 남게 됐다.

또한 메시가 이 소년에게 진짜 유니폼을 보내고 싶어 했다는 얘기도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있다. 메시의 팬을 자처하는 이가 지난 19일 트위터에 “우리는 (메시의) 팀으로부터 연락받았다. 그들은 이 소년이 누구인지, 레오가 어떤 일을 도울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했다”고 적었다. 그러나 메시가 직접 공표한 것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6-01-2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