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온라인 서명 나흘만에 11만 돌파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온라인 서명 나흘만에 11만 돌파

입력 2016-01-21 14:09
업데이트 2016-01-21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주민대표·여성기업인·자영업자 등 문의 쏟아져자동차·정유·건설·기계·해운항만 업계 서명 대열에 동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 등 경제활성화 입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전개되는 가운데 온라인 서명 인원이 10만명을 돌파했다.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천만 서명운동 본부(사무국 대한상의)는 21일 오전 11시 현재 온라인 서명자 수가 11만3천5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서명운동 본부는 “오프라인 서명을 제외하고 온라인 서명 인원만 집계한 수치이며 서명운동을 시작한 지 나흘만이다”라고 말했다.

본부 측은 “지난 18일 서명운동에 본격 돌입한 이후 경제계와 국민들 사이에 이슈가 되면서 온라인 서명 사이트의 동시 접속자 수가 한때 8천명에 육박해 서버에 과부하가 생기는 일도 있었다”고 전했다.

서명 참여를 문의하는 일반인과 기업의 전화 문의도 쏟아지고 있다고 본부 측은 소개했다.

본부에 따르면 광장시장의 한 상인은 “요즘 시장 경기가 너무 안 좋다. 제발 경제 상황이 나아져 시장이 사람들로 붐볐으면 좋겠다. 다른 시장, 다른 상인들도 마찬가지 생각일 것”이라며 “서명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고 문의했다.

서울지역 한 아파트 주민 대표는 “아파트 반상회에서 서명운동 얘기가 나와 동참하기로 했다. 서명부 파일을 보내주면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서 보내주겠다”고 말했다고 본부 측은 전했다.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서명 방법과 위치를 문의하고 있다.

서명운동 본부 측은 온라인 서명 참여를 권유하는 한편 참여단체와 전국상의에서 설치한 서명대 위치를 안내하고 있다.

여성 기업인 단체와 건설·기계 등 업종별 단체의 자발적 동참과 개별기업 서명대 설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서명운동 본부 관계자는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가급적 온라인 서명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대한상의가 전국상의와 공동으로 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한미 FTA 비준 촉구 서명운동(오프라인으로만 진행)의 경우 서명인원 10만명을 넘기는 데 1년이 걸렸던 것과 비교하면 이번 서명운동의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고 본부 관계자는 말했다.

삼성그룹 계열사 사장들이 지난 20일 서명운동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여타 주요 대기업들도 동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대한석유협회 및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업계는 이날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현대·기아자동차협력회, 한국GM협신회, 쌍용자동차협동회 등 완성차업체별 협력업체 대표들과 함께 서명운동에 나섰다. 이들은 이날 오전 벨레상스호텔에 모여 현재 국회에 상정된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법 등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의 조속한 입법을 촉구했다.

또한 한국선주협회를 비롯한 19개 해운항만관련 단체들도 이날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천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