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야권 내 정당간 정책 차별화 의미있게 평가”

김무성 “야권 내 정당간 정책 차별화 의미있게 평가”

입력 2016-01-21 10:04
업데이트 2016-01-21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연대 논의엔 “선거 앞둔 야합, 국민심판 받을 것”정의장에 “노동개혁 조속 입법 위한 결단 부탁”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1일 “야권 내 정당간 정책 차별화는 정당의 이념 및 정체성 문제와 연결돼 지극히 당연한 변화로, 매우 의미있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가칭 ‘국민의당’ 창당준비위가 전날 일부 쟁점법안의 처리에 대해 찬성 혹은 전향적인 검토 방침을 밝힌 데 대해 “국회의 본분과 책임을 고려하면 당연한 것”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아직도 정치를 선과 악, 아군과 적군으로 나누는 진영 논리와 이분법적 운동권 사고방식에 갇혀 건전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못하고 있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분열된 야권 내에서 노동개혁 및 경제활성화 법안,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등에 대한 입장이 갈리는 것을 계기로, 국민의당을 ‘지렛대’로 삼아 더민주를 압박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김 대표는 또 “여야 시각차에 따른 정치적 공방은 얼마든지 할 수 있으나 국가발전과 국민의 삶이 직결된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타협과 협력의 정신이 필요하다”면서 “총선을 겨냥한 (더민주의) 반대는 국민을 헷갈리지 않게 하기 위한 차원에서라도 그만두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특히 노동개혁 입법 지연으로 산업현장에서 ‘대혼란’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런 점을 정의화 국회의장도 좀 제대로 인식해서 나라를 위한 일에 결단을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총선 정국을 맞아 야권에서 진행되는 통합·연대 논의에 대해 “정당은 고유의 정체성과 정책으로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면서 “전혀 이질적 집단끼리 선거를 앞두고 손을 잡고 선거만 끝나면 갈라서기를 반복하는 것은 후진적인 정치의 표본이자 국민을 우롱하는 야합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갈등과 분열로 짜증나는 뉴스만 보여주는 야권이 가면을 쓰고 나오는 야합은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