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먹방’ 이어 ‘집방’ 열풍… 셀프인테리어족 위한 ‘DIY리폼 박람회’ 개최

‘먹방’ 이어 ‘집방’ 열풍… 셀프인테리어족 위한 ‘DIY리폼 박람회’ 개최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1-21 10:40
업데이트 2016-01-21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셀프인테리어와 홈패션, 핸드메이드 소품 제작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지난해가 방송 트렌드가 ‘먹방’, ‘쿡방’이었다면, 올해는 ‘집방’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부동산 매매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집값을 줄이는 대신 인테리어 비용에 투자해 나만의 개성 있는 집 꾸미기로 관심을 쏟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까닭이다.

실제로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홈 인테리어’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7.8%가 집 인테리어를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수단이라고 생각했으며, 75.2%는 셀프 인테리어가 여가생활의 하나라고 대답했다.

이처럼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3월 24~27일 코엑스(삼성동 소재)에서 ‘제6회 DIY리폼 박람회’가 개최돼 눈길을 끈다.

DIY리폼 박람회는 관람객과 참가업체가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체험’의 속성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공유’의 미를 극대화해서 늘 새로운 아이템들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높여가고 있는 유니크한 전시회로, 셀프인테리어와 홈패션, 핸드메이드 소품 제작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페인트, 원단, 가구, 목재, 공구, 벽지, 타일,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 셀프인테리어를 비롯해 리폼, 리모델링과 관련한 품목들이 전시되고, 주방, 욕실 인테리어 품목, 생활 속 핸드메이드 상품, 홈패션 등의 부자재들이 소개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참가업체들이 관람객들과 깊이 있게 소통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인 ‘DIY스쿨’도 마련됐다. 이번 ‘DIY스쿨’은 보다 많은 참가업체와 블로그 운영자들이 참여해서 형식적인 강의 형태가 아닌 체험형 아카데미의 장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개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박람회 관계자는 “DIY스쿨은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에서 진행되는 ‘DIY리폼 박람회’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전문가의 강의와 시연 및 일반인들의 체험이 동시에 진행되는 입체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참가업체는 핵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이며 전파력 높은 브랜드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시연과 체험을 통해 제대로 된 DIY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생생한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DIY리폼 박람회는 홍보효과가 뛰어나고 구매로 이어지는 속도 역시 빨라 해를 거듭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참가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이는 기존 B2B에서 B2C마케팅으로 타겟고객군을 확장하고 있는 보다 많은 기업이나 브랜드 참여도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라고 분석했다.

이 밖에도 DIY산업에서 미래가치가 높은 분야로 손꼽히는 3D프린팅과 관련한 아이템들을 대거 확인할 수 있다. 3D프린팅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과 부자재들을 소개, 3D프린팅의 무궁무진한 응용성과 미래가치를 가늠할 수 있다. 또한 핸드메이드 작가 특별존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손으로 만든 물건의 가치에 주목한 만큼 관람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6회 DIY리폼 박람회 참가 및 관람 신청은 전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