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특별과정 개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특별과정 개설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1-21 09:47
업데이트 2016-01-21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1회 수업 주말특별과정, 평일 수업이 가능한 주중과정 신입생 모집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점은행제’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다.

도입 이후 학점은행제도는 적령기에 고등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직장인이나 대학을 다니는 중간에 중퇴 또는 포기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배움을 제공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가장 선호하는 것은 바로 직장인이다. 직장인의 경우 새로운 배움에 대한 갈증이 있어도 근무 시간과 맞물려 이를 실행하기가 어려운데,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근무 시간을 피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취지에 맞추어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선형)에서는 평일에 수업이 불가능한 주부/직장인 등을 위한 주말특별과정과 평일에 수업이 가능한 주중과정을 개설했다. 경영과 아동 과정은 토요일 주1회 수업으로, 체육(스포츠/태권도/무도 지도자) 과정은 주중/주말 과정으로 진행된다.

경영 과정은 글로벌화, 정보화의 환경변화 속에서도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학 분야의 이론 중심의 교육과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 경영인으로서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실천 중심의 교육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졸업생들은 어느 특정분야로 한정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 진출했다.

아동 과정은 유아, 아동, 청소년에 대한 교육학적/심리학적 연구를 기초로 보다 효율적인 아동 이해와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아동학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동 과정 이수 시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아동 과정과 관련해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김상애 팀장은 “정부가 정책적으로 여성의 고용창출과 복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아동과정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 것으로 전망된다”며 “아동 과정 이수 시 추후에 보육교사로서의 어린이집 근무와 개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동국대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016년 1월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입시 요강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life.dongguk.edu)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