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배구] 한 세트 서브득점 7개 신기록, 시몬이 다했네

[프로배구] 한 세트 서브득점 7개 신기록, 시몬이 다했네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16-01-20 23:54
업데이트 2016-01-21 0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득점… OK저축은행 1위 탈환

경기를 앞두고나 승리한 뒤나 답답하긴 매한가지였다.

김세진 OK저축은행 감독은 “오늘 또 져도 전혀 이상할 게 없다”고 털어놓았다. 국내 선수들이 기대만큼 못해줘 답답하다는 얘기였다. 20일 경기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NH농협 2015~16 V리그 남자부 KB손해보험과의 경기를 앞두고였다.

그러나 OK저축은행은 이날 세트스코어 3-0으로 이겼다. 이번 시즌 줄곧 선두를 달리다 3연패로 주저앉으며 대한항공에 1위 자리를 양보했으나 이날 승리로 승점 53(17승8패)이 돼 대한항공을 승점 1 차로 밀어내고 선두를 되찾았다.

‘특급 용병’ 시몬이 서브 에이스 11개를 포함한 25득점으로 혼자 북 치고 장구 쳤다. 특히 시몬은 2세트에서 7개의 서브 에이스를 기록했다. 7개는 역대 V리그 단일 세트 최다 기록이다. 삼성화재의 괴르기 그로저가 지난 17일 기록한 6개를 불과 사흘 만에 뛰어넘었다.

경기 전 김 감독은 “국내 선수들의 컨디션이 안 좋으니 자꾸 시몬한테 (공격이) 몰린다”고 우려했는데 경기 내용은 이 말 그대로였다. 국내 선수 중에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린 OK저축은행 선수는 없었다. 김 감독은 이번 시즌 다섯 차례 KB손해보험을 제치고 그것도 네 번이나 3-0 완승을 거뒀는데도 여전히 표정이 밝아지지 않았다.

그는 “훈련할 때 보니 서브가 아주 좋았다. 경기를 지배했다”고 시몬을 칭찬한 뒤 “첫 세트를 잘 넘긴 게 선수들이 자신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됐다”고 돌아봤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6-01-21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